[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삼성전자의 올해 TV 신제품 주력 모델이 탄소저감 인증을 획득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21년 이후 매년 TV와 모니터, 상업용 디스플레이(사이니지) 제품에 대해 탄소저감 인증을 받아오고 있다. 친환경 규제 강화에 대응해 제품 차별화 전략으로 탄소중립 경쟁력을 내세운 것으로 풀이된다. 5일 삼성전자는 네오 QLED·유기발광다이오드(OLED)·더 프레임 등 신제품 8개 시리즈 34개 모델이 TUV 라인란드로부터 '탄소저감'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TUV 라인란드는 TV제품의 제조, 운송, 사용, 폐기까지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상반기 전 세계 TV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수성했다.삼성전자는 매출 1위를 기록, 18년 연속1위에 한 걸음 다가선 것은 물론,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시장 2위에 올라 차세대 TV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했다. LG전자 또한 OLED 강자임을 다시금 입증했다. 시장의 절반 이상을 가져간 데 이어 75인치 이상 초대형 OLED TV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했다. TV 수요 회복에 맞춰 고화질 초대형에 집중, 시장 선두권을 지킨 만큼 양사의 프리미엄 전략을 지속될 전망이다.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삼성전자가 삼성 TV 슈퍼빅세일을 실시한다. 1일부터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98인치 초대형 네오 QLED∙QLED TV와 더 프레임, TV 액세서리 등이 대상이다. 회사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17년 연속 전 세계 TV 판매 1위를 기념하고자,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한 마음을 전달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할인과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거거익선 트렌드에 맞춰 초대형 화면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고려했다"고 말했다. 98인치 초대형 TV 판매는 지난해 대비 약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삼성전자가 17년 연속 전 세계 판매 1위를 기념해 TV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2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달 말까지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삼성 TV 슈퍼빅세일이 진행된다. 네오 QLED TV 신제품 구매 시 최대 17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고, 삼성 사운드바를 증정한다.10일까지는 네오 QLED TV 신제품을 구매하면 최대 34만원의 혜택을 주고, 85인치 네오 QLED 8K TV를 살 경우, 추가로 10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구매 모델에 따라 포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삼성전자가 올해 TV 신제품 사전 판매에 들어간다. 이를 통해 프리미엄 TV 시장 강자로서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2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21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네오 QLED와 올해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이는 삼성 OLED까지 주요 제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이번 할인 행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온라인에서는 65·75인치 네오 QLED 8K, 네오 QLED 43·50·55·65·75·85·90인치와 55·65·77인치 OLED를 미리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한국 TV 제조사들이 세계 시장에서 건재를 과시했다. 경기 침체로 TV 수요가 줄었지만 시장의 절반을 삼성·LG가 가져갔다. 특히 전 세계에서 팔린 프리미엄 TV 3대 중 2대는 한국 제품인 것으로 나타나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기 위해 고화질 초대형 초고가 시장을 집중 공략해 중국, 일본과의 격차를 벌려야 한다는 지적이다. 22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올 들어 3분기까지 전 세계 TV 시장의 누적 출하량은 1억4299만8000대로 집계됐다. 지난해와 비교해 4.4% 감소한 수준이다. 1년 사이 T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삼성전자, LG전자가 독일 베를린에서 2일부터 닷새 동안 열리는 IFA 2022에 출격했다. IFA는 미국 소비자가전쇼(CES), 스페인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와 함께 세계 3대 IT·가전 전시회로 꼽힌다. 최대 성수기인 4분기를 앞두고 열리는 만큼 기업들에겐 브랜드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특히 올해 IFA는 한층 뜨거울 전망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으로 2020년에는 참가자 수가 1000명으로 제한됐고, 지난해에는 온라인으로 열렸다. 3년 만에 개최되는 대형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삼성전자, LG전자가 혁신 디스플레이 경쟁을 펼친다. 초대형·고화질은 기본, 디스플레이의 형태까지 바꾼 TV·모니터를 IFA에서 앞다퉈 선보인다. 최대 성수기로 꼽히는 4분기를 앞두고 열리는 IFA는 현지 시장에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 있는 행사다. 월드컵과 같은 대형 호재에도 TV 업황이 밝지 않다는 점에서 중요도가 더 커졌다. 특히 올해 출사표를 쓰는 삼성전자, LG전자의 각오는 남다르다. 중국 TV제조업체들의 존재감이 커지고 있어서다. 가성비 제품으로 저가 시장만 공략한다고 평가절하 하기에는 점유율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K가전의 자존심을 걸고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유럽 출격을 준비 중이다. 두 회사는 다음달 2일부터 6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22에 전시관을 꾸리고 2년 만에 현지 소비자들과 직접 만난다. 물가와 금리, 환율 인상이 지속되면서 전 세계 전자·IT기기 판매를 눈에 띄게 감소하고 있다. 생활가전, TV 등을 주력으로 하는 만큼, 두 회사의 고민도 깊을 수밖에 없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IFA 2022를 통해 현지 특화 제품을 공개하고 유럽을 발판 삼아 전 세계 프리미엄 수요를 흡수하겠다는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원격수업, 재택근무, 화상회의, 영상 콘텐츠 시청 등 TV를 활용한 활동들이 증가함에 따라 호황을 누렸던 TV 시장 분위기가 사뭇 달라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 속에서도 견조하게 이어졌던 TV 수요가 꺾인 탓이다. 연말까지 미국이 금리 인상 카드를 활용할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어, TV 판매량은 더욱 감소할 전망이다. 그나마 기대했던 대형 스포츠 행사 효과도 장담키 어려워진 셈이다. 삼성전자, LG전자는 단가가 높은 ‘프리미엄’ 제품을 내세워 수익성을 방어하겠다는 전략이지만 실적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한국산 TV가 올 1분기 전 세계 시장에서 지배력을 강화했다. 전 세계 TV 시장이 보복소비 수요가 감소하면서 역성장한 가운데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성장세를 유지하며 1,2위를 지켰다. 업계에서는 초대형·고화질에 집중한 판매 전략이 적중했다는 분석을 내놓는다. 24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세계 TV 시장 규모는 256억7508만달러(매출액 기준)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6.1% 줄었다. 이 기간 전 세계 시장에서 팔린 TV는 4907만대였는데, 전년 동기 대비 4.3% 감소한
[데일리임펙트 변윤재 기자] “TV, 보지 마세요. 즐기세요!”삼성전자가 또 하나의 ‘혁신’울 추가했다. TV 시청 경험을 획기적으로 바꾼 것이다. TV는 단순히 영상을 보는 전자제품에서 생활의 편리를 더해주는 ‘컨트롤센터’로 격상됐다.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 등을 기반으로 집안 곳곳에 있는 각종 전자기기를 제어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다. 특히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갤럭시 생태계를 한층 더 견고해졌다. TV와 스마트 기기, 스마트폰은 물론, IoT 기능이 없는 일반 가전기기도 생태계에 편입됐다. 신형 가전제품
[데일리임팩트 변윤재 기자] 삼성전자가 올해 프리미엄 TV 화면을 키웠다. 8K·4K 제품군 모두 75형(대각선 길이 189㎝)과 85형(214㎝) 위주로 구성했다. 올해 대형 스포츠 행사가 예정돼 있는 만큼, 고화질 초대형 화면을 즐기려는 소비자를 겨냥했다. 삼성전자는 2022년형 네오 QLED 신제품을 오는 22일 공식 출시한다. 지난해 15개였던 모델이 21개까지 늘어나면서 소비자 선택권이 넓어졌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데일리임팩트에 “네오 QLED는 지난해 첫 선을 보인 뒤 국내외 프리미엄 TV 시장을 견인해왔다”며 “올해 초